뉴스퍼펙트

‘뛰고‧달리고‧헤엄치고’…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스포츠 ESG 캠페인 실천 빛나

1만여 ‘서울시민’ 이틀간 나만의 페이스로 축제 참가…스포츠 ESG 캠페인도 동참
오세훈 시장‧방송인 알베르토‧강태선 체육회장 시민체력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참여

오영세 | 기사입력 2024/06/07 [02:40]

‘뛰고‧달리고‧헤엄치고’…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스포츠 ESG 캠페인 실천 빛나

1만여 ‘서울시민’ 이틀간 나만의 페이스로 축제 참가…스포츠 ESG 캠페인도 동참
오세훈 시장‧방송인 알베르토‧강태선 체육회장 시민체력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참여

오영세 | 입력 : 2024/06/07 [02:40]

▲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이 ‘한강운동회’ 에 참여해 뉴스포츠인 티볼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뉴스보고=오영세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지난 주말 이틀간(6.1~2일)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한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성료됐다.

 

서울시체육회는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완주하는 ‘한강 3종 경기’와 함께 남녀노소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스포츠 ESG 캠페인도 진행했다.

 

행사장 입구인 자양역 입구에서는 서울시체육회가 운영하는 ‘서울시민체력장’과 조정 체험 부스, 뉴스포츠와 레이져 사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한강운동회’ 부스가 마련됐다.

 

▲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민체력장’ 에 참여해 유연성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 방송인 알베르토가 ‘서울시민체력장’ 에 참여해 근력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한강공원을 찾은 많은 서울시민들은 줄을 지어 체험하고, 3개 부스에서 기록 확인이 되면 확인 도장을 받아 경품도 받았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방송인 알베르토,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도 시민들과 함께 체험부스에 방문해 근력과 유연성 등 기초체력을 측정하며 서울시민들과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신한 기획력 돋보인 스포츠 ESG 캠페인…자원 재활용의 소중한 의미 되새겨

 

서울시체육회 홍보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에 찾아온 서울시민들에게 여름철 필수품들로 제작된 기념품을 증정했다. 또 스포츠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폐페트병을 페트 용기 분쇄기에 넣어 재활용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 친환경 캠페인 활동도 진행해 시민들이 직접 기계에 폐페트병을 넣어보는 체험도 했다.

 

▲ 서울시민들이 서울시체육회 홍보부스에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 서울시민들이 서울시체육회 홍보부스에서 ESG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이와 함께 ‘쉬엄쉬엄 셔틀런’, ‘라틴 줌바댄스’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하는 서울광장’ 프로그램과 태권도 시범 공연도 펼쳐졌다. 저녁에는 ‘쉬엄쉬엄 나이트-스포츠 강습회’로 K-POP 댄스 공연과 에어로빅 시범공연 등을 선보여 뚝섬 한강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은 “이번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시민 1만 명이 힐링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뜻깊은 스포츠 축제였다”며 “앞으로 시민뿐만 아니라 서울을 찾은 외국인들이 아름다운 한강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국제적인 한강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체육회, 쉬엄쉬엄 한강3종 축제, 스포츠 ESG, 강태선 체육회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잉글랜드, 승부차기 끝에 스위스 꺾고 ‘유로 2024’ 4강 진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