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양평을 빛낸 10대 뉴스' 온라인 투표 안내 포스터. (사진=양평군)
|
[양평=뉴스보고] 오영세 기자= 양평군이 올해를 빛낸 주요 성과를 군민의 손으로 직접 뽑는 ‘2024 양평을 빛낸 10대 뉴스’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이번 투표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며, 군민의 목소리를 내년도 정책 수립과 시책 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민들은 카카오톡 양평군 채널인 ‘양평톡톡’, 문자메시지, 유튜브,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 배포된 접속 주소나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투표 대상은 올해 양평군이 추진한 20개 주요 뉴스로, 군민들은 이 중 10건을 선택할 수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올해는 민선8기가 반환점을 돌며 군민들과 공직자들의 협력으로 매력적인 양평을 만들어 나가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이번 투표를 통해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한층 강화해 내년에도 군민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10대 뉴스를 군정의 중요한 지표로 삼아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정책과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 군수는 “양평을 빛낸 10대 뉴스 선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양평군의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선택과 참여가 내일의 양평을 결정짓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