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시상식 개최…출입기자단 추천과 심의로 선정
운영·교통·교육 등 11개 상임위별 우수의정활동 빛내
오영세| 입력 : 2024/12/11 [23:04]
공유하기 더보기
▲ 서울시의회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 안내. (사진=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서울=뉴스보고] 오영세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11명이 12월 12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통해 공로를 인정받는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정활동을 평가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서울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하는 뜻깊은 행사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 상은 202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이 각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추천과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11명의 의원들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운영위원회 박성연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박강산 의원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의원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용균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형재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신복자 의원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칠성 의원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허훈 의원 ▲주택공간위원회 박석 의원 ▲교통위원회 윤영희 의원 ▲교육위원회 황철규 의원이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오영세 간사는 “이번 시상은 서울시의회의 주요 의정활동 중에서도 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행정사무감사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자리”라며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의원들을 선정함으로써 앞으로도 더욱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시의회 의정활동의 가치를 높이고 모범을 제시하는 자리로, 시민과 의회 간의 신뢰를 강화하며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상자들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